> 커뮤니티 > 공지사항

이름 관리자 이메일 test@test.com
작성일 2016-11-10 조회수 7963
파일첨부
제목
경기중기청 드림아스콘 '친환경 아스팔트' 성능 인증

경기중기청 드림아스콘 '친환경 아스팔트' 성능 인증

(부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경기도 부천 소재 드림아스콘이 개발한 저비용·친환경·고기능 아스팔트인 '중온(中溫)아스팔트'가 경기지방중소기업청으로부터 성능 인증을 받았다.

7일 부천지역 토목·건설업계에 따르면 경기중기청은 드림아스콘의 재생 첨가제를 이용한 중온 아스팔트가 점탄성 화학물질을 사용해 가열온도를 낮추고 품질을 개선한 점이 시험결과 확인됐다며 성능인증서를 최근 발급했다.

성능인증은 관련 법률에 따라 중기청이 중기의 제품이나 신기술에 대한 검사에서 성능이 검증된 제품을 공공기관이 우선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 회사의 중온 아스팔트는 일반 고온아스팔트가 아스팔트와 골재를 영상 160∼180도에서 가열해 만들어지는데 반해 이보다 훨씬 낮은 110∼130도에서 생산된다.

이에 따라 연료(도시가스)가 적게 들어 저비용·친환경 아스팔트로 평가받고 있다.

시공 작업도 쉽고 시공 시 발생하는 먼지와 이산화탄소도 일반 아스팔트보다 최고 40%가량 줄어든다.

그러면서도 일반 아스팔트의 수명이 보통 4년인데 비해 중온 아스팔트 수명은 25%가량 향상된 5년이다.

드림아스콘은 아스팔트에 고무성분과 그 밖의 화학재료를 첨가해 중온 아스팔트를 2012년 10월 개발, 특허를 획득한 데 이어 2013년 11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신기술 실용화 부문 표창도 받았다.

이 아스팔트는 부천시 오정구 덕산초교 앞, 인천 계양구 이마트 앞길, 서울 마포구청 주변 도로, 충북 제천 하소 주공아파트 진입로 등 4곳에 시공돼 있다.

서정윤 드림아스콘 대표이사는 "중온 아스팔트는 도로 건설·유지 비용을 크게 줄이는 친환경·저비용 아스팔트"라고 강조했다.

tomatoy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5/03/07 10:01 송고

이전글 부천시, 송내대로 일부구간 친환경 아스팔트 ‘중온순환아스팔트’ 시험 포장
다음글 ㈜드림아스콘, 중온아스팔트 콘크리트 개발